광주교육대학교 늘봄학교 강사연수원 이용약관
제 1장 총칙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광주교육대학교가 운영하는 강사연수원(https://aftergnue.kr , 이하 ‘사이트’)에서 제공하는 늘봄학교 강사연수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·의무,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① “사이트”란, 기관이 운영하는 연수원( https://aftergnue.kr)을 의미합니다.
② “기관”이란,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주교육대학교를 의미합니다.
③ “회원”이란, 이 약관에 따라 기관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교원, 기관 관계자, 일반 이용자 등을 말합니다.
④ “서비스”란,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늘봄학교 연수, 협력 활동, 자료 공유, 학습관리(LMS),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⑤ “아이디”란,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⑥ “비밀번호”란,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한 문자, 숫자,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① 기관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.
② 기관은 「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」,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③ 기관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,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 전부터 사이트, 공지사항,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④ 기관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,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,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제4조 (약관 이외의 준칙)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.
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
제5조 (이용계약의 성립)
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,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② 기관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. 단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1.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
2.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3. 기타 기관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
③ 기관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의 의사표시를 사이트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,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합니다.
제 6조 (회원정보의 변경)
① 회원은 회원정보(이름, 소속, 연락처 등)에 변동이 있을 경우, 사이트 내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기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
제7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① 기관은 회원에게 사이트를 통해 늘봄학교 연수, 협력 활동, 자료 공유, 학습관리(LMS)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② 기관은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③ 서비스의 변경이 있는 경우, 기관은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사이트, 공지사항 등으로 안내합니다.
제8조 (서비스의 중단)
① 기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, 고장, 통신두절,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.
② 기관은 서비스 중단 시 사전에 사이트, 공지사항,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1.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
2.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
3.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4. 기타 관련 법령 및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
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
제10조 (회원의 연수 참여 및 이수)
① 회원은 교실혁명 선도교사 연수, 협력 활동 등에 성실히 참여하여야 하며, 이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
② 회원은 연수 운영 주체(회사, 교육부, 교육청 등)의 지시에 따라 필요한 활동 및 과제를 수행해야 합니다.
제4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
제11조 (계약 해지 및 자격 상실)
①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② 기관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,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1.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경우
2. 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
3. 기타 사이트 및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
③ 기관은 회원자격을 제한·정지 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제12조 (이용제한 등 조치에 대한 회원의 이의제기)
① 회원은 기관의 이용제한 등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, 조치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
② 기관은 회원의 이의제기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,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.
제5장 기타
제13조 (개인정보 보호)
① 기관은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
② 기관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을 별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하고 있습니다.
③ 기관은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한 개인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, 즉시 수정하여야 하며,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4조 (책임의 제한)
① 기관은 천재지변, 전쟁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 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5조 (분쟁의 해결)
① 기관과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
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기관과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기관과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.
제6장 부칙
제16조 (시행일)
이 약관은 2025년 8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.